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는 5가지 팁에 대해서

by 다으미 2024. 1. 13.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는 것은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너무 매혹적이어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첫 번째 특전? 마음으로부터 콘텐츠를 만들어 전 세계의 비슷한 시청자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국 수천 명(또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귀하의 비디오를 보기를 고대하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게 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잘 진행되면 비디오를 수익화하거나 전업 소득을 얻거나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는 시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2023.12.19 - [마케팅] - 오프라인 마케팅이란? 전략 세가지 명함 팜플렛 도서발행

 

오프라인 마케팅이란? 전략 세가지 명함 팜플렛 도서발행

오프라인 마케팅은 제품 광고가 텔레비전 TV 및 라디오 광고, 라디오 광고, 게시판, 신문, 전단지 등과 같은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이루어지는 마케팅 전략 유형을 가리키는 용어로 사용됩니다.

daum-daum.tistory.com

 

 

 

 

 

 

 

 

 

 

 

Contents

 

     

     

     



    1. 유튜브 틈새 시장 찾기(채널 토픽)

     

     

     

    유튜브 팁

     

     


    틈새 시장은 유튜브 채널에서 탐색할 주요 주제입니다. 또한 일부 시청자들이 특정 주제에 끌리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귀하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음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게임
    요리.
    기술
    화장과 미용
    피트니스
    애완동물과 동물
    헬스
    자금
    비지니스
    코미디
    음악
    스포츠
    그리고 많은 다른 사람들이
    하지만 정말 눈에 띄고 싶다면 틈새 시장을 찾으세요.

     

     

     

     

     

     

     

     

     

     

     




    2. 타깃 오디언스 파악

     

     

     

     

     

     


    틈새 시장을 찾으면 누가 비디오를 볼지 상상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더 빨리 하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청자에게 필요한 것(정보, 엔터테인먼트, 안내, 지침)을 이해하면 더 나은 비디오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청자의 시청 습관을 알고 있는 적절한 시간에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의 호불호를 알면 즐거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지식 중 일부는 청중을 구축할 때 제공됩니다. 하지만 지금도 잠재 고객에 대해 몇 가지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3. 시청자를 위한 가치 제안 작성

     

     

     


    지금까지 채널의 주제와 시청자가 누구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콘텐츠를 접한 모든 사람들에게 약속을 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는 이 약속을 가치 제안이라고 부를 것입니다. 채널의 내용과 시청자가 동영상을 보고 얻는 것을 설명하는 간단한 설명입니다.






     

     

     

     

     

     

     

     

     

     

     


    4. 키워드 조사를 통해 비디오 아이디어 테스트

     

     

     

     


    이제 비디오 아이디어 목록이 생겼으니 유튜브에서 인기를 시험해 볼 시간입니다.

    한 가지 방법은 키워드 조사입니다. 시청자들이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검색할 때 어떤 단어를 사용하는지 알아내는 과정입니다.

     

     

     

     

     



    5. YouTube에 필요한 적합한 장비 확보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려면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그것이 많은 새로운 크리에이터들이 알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간단한 답은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오늘 유튜브에 가서 채널을 설정할 때 돈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장기적인 비용은 채널을 만든 후에 발생합니다. 그러나 정확한 숫자는 만들고 싶은 비디오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현실적으로 다음 항목 중 하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DSLR 비디오 카메라 또는 녹화용 스마트폰
    외장마이크
    조명기구
    비디오 편집 앱 또는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비디오 파일을 저장하기 위한 외장 하드 드라이브
    삼각대
    메모리 카드

     

     

     

    오늘은 유튜브를 하는 데에 필수적이지만 기본적인 5가지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