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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 5가지 B2B B2C에 대한 정보

by 다으미 2023. 12. 3.

 

 

 

당신의 마케팅 전략의 주요 부분이 현재 디지털인 것으로 가정해도 되겠죠? 아마도 맞을 것입니다.

소비자와 기업 모두 거의 항상 온라인에서 활동하며 어디로 가든 이동 중이며, 당신은 그들에게 도달하고 그들이 시간을 보내는 곳에서 그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동안 이 계속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은 빠르게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수행해야 할 다른 책임과 업무가 많은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민첩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효율적으로 만들고 미세 조정하고 유지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디지털 프레젠스를 향상시키고 더 나은 성장을 돕기 위해 이 마케팅 전략 가이드를 제작했습니다.

 

 

 

 

 

 

 

 

 

 

 

 

 

 

 

 

 

 

1. 마케팅 전략이란 무엇인가요?

 

 

 

 

 

 

 

 

 


마케팅 전략은 특정한 마케팅 관련 목표(또는 목표)를 집중적이고 실현 가능한 방식으로 달성하기 위한 계획입니다. 이는 귀사가 현재 어떤 부분에서 잘 하고 있는지와 목표로 설정한 목적에 관한 어떤 부분을 놓치고 있는지를 고려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술을 개발합니다. 소규모 비즈니스인 경우 전략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 이 디지털 마케팅 전략 템플릿이 당신을 돕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성공을 위한 실행 가능한 팁과 템플릿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제 다시 이 문제로 돌아와서,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전술 사이의 차이에 혼란스러우신가요? 아래에서 그 차이를 다룹니다. 

 

 

 

 

 

 

 

 

 

 

 

1. 전략 대 전술

 

 

 


전략과 전술의 차이는 그들의 범위, 세부 내용 및 시간 대에 있습니다. 전략은 여러분의 방향과 장기적인 목표를 안내하며 그것을 달성하는 방법을 계획합니다. 그러나 전술은 전략을 실행하고 단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구체적인 행동과 방법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마케팅과 동일한 원칙을 따르지만 디지털 공간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는 소비자 데이터에 의존하여 비즈니스의 목표 대상 고객을 찾고 가장 관련성 높은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것은 효과적이지만 디지털 마케팅이 너무 인기가 있어서 오늘날 가장 큰 과제는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차별화할지를 배우는 것입니다.

귀사의 디지털 마케팅 사용은 그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즈니스 간 (B2B) 회사는 다른 비즈니스에 판매하는 반면, 이는 더 긴 기간과 더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소비자 간 (B2C) 회사는 일상 소비자에 직접 판매하므로 더 짧은 판매 주기와 더 큰 관객이 필요합니다. B2B와 B2C 간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B2B 결정에는 여러 명이 관여하지만 B2C는 일반적으로 단일 인물만이 관여합니다.
B2B 고객은 보통 더 긴 의사 결정 과정을 가지므로 디지털 마케팅은 관계 구축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B2C 구매 과정은 일반적으로 더 짧으므로 단기적이고 긴급한 메시지가 필요합니다.
B2B 거래는 논리적으로 주도되는 경향이 있으며, B2C는 감정적으로 주도됩니다.
다행히도 디지털 마케팅은 두 접근 모두에 작동합니다. 비즈니스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더라도 디지털 마케팅은 결과를 위해 마케팅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디지털 마케팅의 혜택

 

 

 

 

 

 

 

 


B2B 또는 B2C 회사이든 상관없이 디지털 마케팅은 비즈니스가 고객을 더 잘 이해하고 모든 채널에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여러 가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AM3ihBkdkY

 

 

 

 



1. 넓은 대규모 고객층 도달

 

 

 


디지털 마케팅은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넓은 고객층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온라인에 광고를 게시하면 위치와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도달할 수 있습니다. 지구 반대편에 있는 고객들과도 여러 시간대에 걸쳐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불가능한 것처럼 보이던 방식으로 시장을 확장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2. 비용 효율성

 

 

 


TV, 라디오 및 인쇄 매체와 같은 전통적인 마케팅 채널은 디지털 채널보다 일반적으로 더 높은 비용이 듭니다.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고 블로그를 작성하는 것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사용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많은 템플릿 시스템 중 하나를 사용하거나 맞춤형 제작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여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멋진 전문적인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계정은 무료로 생성할 수 있으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ESP)와 협력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 채널은 유지하는 한 계속해서 인터넷에 남아 있습니다. 여러분이 게시한 이후에도 사람들은 여러 번 여러분의 콘텐츠를 찾아볼 것입니다. 이것은 일시적인 TV 광고보다 오래 지속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통적인 마케팅은 특정 시간에만 진행되므로 더 휘발성합니다. 신문 광고는 지불을 계속하지 않는 한 연속적으로 실행되지 않으며, 종이를 재활용하거나 쓰레기통에 버릴 때 사라집니다.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하거나 비용을 줄이려는 대규모 비즈니스에서든, 디지털 마케팅은 가야 할 길입니다.

 

 

오늘은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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