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 계획은 반드시 필요한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마케팅은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를 확산시키고 새로운 고객을 얻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명확하게 정의되고 신중하게 계획된 계획 없이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전에 마케팅 계획을 만들어 본 적이 없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케팅 계획을 짜려는 중소기업 경영자들을 돕기 위해 우리는 실제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되는 간소화된 6단계 과정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비즈니스 상황을 평가합니다.
투자할 수 있는 자금을 결정합니다.
마케팅 목표를 개요화합니다.
대상 고객을 식별합니다.
마케팅 전술을 결정합니다.
작업을 우선순위에 따라 나열한 행동 계획을 작성합니다.
이러한 단계들을 무료 마케팅 계획 템플릿으로 정리하여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Contents
1. 현재 비즈니스 상황을 평가하세요.
작은 비즈니스 마케팅 계획의 본격적인 내용을 개요화하기 전에, 현재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최상의 마케팅 목표와 목적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통적인 SWOT 분석에 대한 이상적인 시기입니다. SWOT는 강점(Strengths), 약점(Weaknesses), 기회(Opportunities), 위험(Threats)의 약자입니다.
SWOT 분석은 작은 비즈니스 마케팅 계획을 작성할 때 도움이 되는데, 비즈니스를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현재 잘하고 있는 부분과 개선하고 싶은 부분을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이미 좋은 소셜 미디어 존재감이 있다면 이것은 강점일 수 있고, 웹사이트 방문 수가 예상보다 적다면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SWOT 분석을 수행한 후에는 주요 경쟁 업체를 살펴보고 그들이 어떤 종류의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 어디에서 잘하고 있는지, 어디에서 차별화될 수 있는지 분석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비즈니스 키워드를 검색할 때 그들의 비즈니스에 대한 PPC 광고가 표시되는지 확인해보세요.
귀하의 비즈니스와 경쟁 업체의 비즈니스를 좋게 살펴보면, 마케팅 계획의 나머지 부분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2. 대상 고객 정의하기
2023.09.10 - [건강] - 중이염이란? 중이염 원인 진단 치료방법 예방 주의점
귀하의 잠재적 고객의 특성과 미디어 시청 습관을 완벽하게 기술하십시오. 예를 들어, 어떤 레스토랑은 연간 소득이 10만 달러 이상인 고메 즐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다른 레스토랑은 고정된 소득을 가진 개인들에게 저렴한 식사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위한 대상 고객과 고객을 정의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그들의 고유한 인구 특성 뿐만 아니라 나이 범위, 혼인 상태, 성별, 인종, 소득 수준 또는 교육 수준과 같은 정보를 포함하여 정의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경쟁 업체와 차별화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비즈니스를 온라인으로 광고하세요
비즈니스를 광고하는 데는 여러 가지 다른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략 중 일부는 귀하의 비즈니스에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귀하의 작은 비즈니스를 위한 최상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찾으려면 조사를 하고 몇 가지 다른 전술을 시도해보아야 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마케팅 전술 중 하나는 소셜 미디어 광고입니다. 이것은 Facebook, Twitter, LinkedIn과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특정 인구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를 만들 수도 있고, 소셜 미디어 앱에서 비즈니스에 관한 게시물을 단순히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주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 게시물이나 Google 광고를 사용하여 귀하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이 직접 우편 노력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나은 마케팅 아이디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은 소문 마케팅의 중심처로 작동하며, 실제 경험이 Yelp와 같은 리뷰 및 추천 사이트에 반영됩니다
2023.11.28 - [마케팅] - 온라인 마케팅 하는 법 4가지 전략 알아보기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품마케팅이란?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 (0) | 2023.12.13 |
---|---|
아웃바운드 마케팅이란? 인바운드 마케팅과 차이 3가지 (0) | 2023.12.03 |
지역 마케팅에 대해서 5가지 구체적인 방법 (0) | 2023.12.03 |
노년 마케팅에 대해서 3가지 (0) | 2023.12.01 |
온라인 마케팅 하는 법 4가지 전략 알아보기 (0) | 2023.11.28 |